드랙티르는 오랜 세월 정지장에 갇혀 있는 동안 검은용군단의 정수를 흡수당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엠버탈과 에비시안이 흡수됐던 정수를 해방해 잊고 있던 기억과 힘을 되찾아 주려고 합니다.
드랙티르 기원사라면 누구나 두 사람이 일군 결실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시간의 균열 업데이트 출시와 동시에 새로운 전문화 증강을 이용할 수 있게 되니 말이죠.
증강 전문화 소개
증강은 새로운 공격 담당 전문화입니다. 그런데 반전 매력이 숨어 있죠. 증강 기원사는 검은용과 청동용군단의 정수를 활용해 주위 아군의 능력을 강화합니다. 즉 여러 이로운 효과로 아군을 강화하는 것이 이 신규 전문화의 플레이 방식입니다. 아군에게 직접 시전하는 주문은 물론, 공격 능력을 효과적으로 사용했을 때 연계되어 발동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증강 기원사의 공격 방식은 굉장히 독특합니다. 증강 전문화의 공격은 파티원의 역량과 공격력을 크게 증폭시키는 증폭제 역할을 합니다.
아군 증강
몇몇 증강 능력(아래 예시 참조)은 파티원 전체 혹은 특정 파티원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합니다. 능력 상당수가 스마트/근접 기반 대상 지정 메커니즘에 바탕을 두고 있어 플레이어는 전장 상황과 적 지정에만 몰두할 수 있습니다. 재량에 따라 특정 파티원을 직접 대상으로 지정하는 것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원하는 대로 상황에 맞게 파티원을 강화할 수 있죠.
증강 전문화 역시 다른 기원사 전문화처럼 정수를 활용해 각종 능력을 구사하며, 우수한 기동력으로 전장을 휘저을 수 있습니다. 강화 주문도 사용 가능합니다.
검은용과 청동용의 힘
증강 전문화의 능력 몇 가지를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각 마법의 위상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검은용군단의 마법은 순수한 힘의 증강과 대지의 힘을 방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청동용군단의 마법은 시간을 비틀고, 운명을 바꾸고, 시간의 길을 변화시켜 엄청난 파급효과를 일으킵니다.
칠흑의 힘
- 시전 시간 1.5초.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가장 가까운 아군 4명의 주 능력치를 자신의 주 능력치의 일정 비율만큼 증가시킵니다. 또한 10초 동안 분출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증강 기원사의 다른 몇몇 주문은 이 효과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킵니다.
분출
- 시전 시간 2초. 3의 정수를 소모합니다. 파열을 대체합니다.
- 적의 발밑에 격렬한 분출을 일으켜 적과 주위의 적에게 화산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활성화된 칠흑의 힘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지각 변동
- 강화 시간 2.5초. 4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적의 발밑에 대지의 힘을 응집한 후 공중으로 날려 보내고, 대상과 주위의 적에게 화산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 시 효과 범위가 증가합니다. 활성화된 칠흑의 힘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영겁의 숨결
- 1.5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깊은 숨결을 대체합니다.
- 대상 위치로 날아가며 이동 경로에 있는 적의 시간의 상처를 노출시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시간의 상처는 아군이 입히는 피해를 일정 비율만큼 축적합니다. 이후 지속시간이 끝날 때 축적된 피해만큼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활성화된 칠흑의 힘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특성 공개
증강 기원사는 별도의 새로운 전문화 계통도를 갖습니다. 청동용이나 검은용의 마법을 추가로 강화하는 한편, 아군을 강화할 새로운 방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용족의 조율 (지속효과)
- 검은용 또는 청동용의 정수에 조율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검은 조율은 자신과 가장 가까운 아군 4명의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킵니다.
- 청동 조율은 자신과 가장 가까운 아군 4명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끓어오르는 비늘
- 폭발성 용비늘로 아군을 보호합니다. 아군의 방어도를 자신의 방어도의 일정 비율만큼 증가시킵니다. 대상이 근접 공격을 받으면 비늘이 폭발해 주위의 적에게 화산 피해를 입힙니다.
웨이른석 부여
- 한 쌍의 웨이른석을 창조합니다. 하나는 대상 아군이, 다른 하나는 시전자가 갖습니다. 보유자가 웨이른석을 활성화하면 다른 웨이른석이 있는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때 다른 웨이른석이 100미터 내에 존재해야 합니다.
새로운 지평선 저 너머로
증강 기원사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역사상 일찍이 선보인 적 없던, 개성 넘치는 플레이 방식을 경험할 기회를 선사합니다. 저희 개발팀이 손봐야 할 부분이 아직 많이 남아 있긴 합니다. 이를테면 애드온이나 커뮤니티 웹사이트에서 증강 기원사의 활약을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게끔 새로운 전투 기록 훅을 만든다든지... 아무쪼록 초기 공개를 재밌게 읽어 보셨길 바랄 뿐입니다. 그럼 용의 섬에서 뵙겠습니다!